비아그라의 주요 부작용 4가지

비아그라는 막강한 효과에 따른 부작용도 만이 존재하는 ED(발기부전) 치료약이기도 합니다. 

비아그라를 복용하면 혈관이 확장하고 전신의 혈류가 좋아집니다. 

발기가 유발되는 하체에 많은 혈액이 흘러 음경이 충혈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신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하체 이외에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는 이러한 전신 충혈에 의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일반적인 부작용

비아그라의 부작용으로 가장 많이 보고되고 있는 것은 현기증, 얼굴의 홍조, 두통입니다. 비아그라를 복용하면 급격하게 혈액 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혈압이 저하됩니다. 현기증은 혈압의 저하로 인한 증상이고, 홍조와 두통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기 위해 머리의 혈관이 확장함으로써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아그라의 혈행 촉진 작용은 전신의 모든 부분에 걸쳐 있기 때문에 얼굴 이외의 다양한 곳에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코 점막의 충혈에 의한 코 막힘이나 코피, 소화관의 충혈에 의한 소화 불량과 복통이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을 전신에 발송하여 심장의 부담이 커지므로 흉통, 심장의 고동, 빈맥(심장 박동수가 빨라지는 것) 등의 증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증세입니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심각해질 필요는 없지만 신체의 건강 상태에 따라 심각한 증세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복용할 때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2. 발기

비아그라 효과의 지속성은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평균 4시간 전후로 알려져 있지만, 그 중에는 4시간을 크게 초과하여 발기가 계속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장시간 발기 상태가 지속되면 음경의 동맥이 터져 대량의 혈액이 해면체에 흡수되어 지속성 발기증을 발병할 수 있습니다. 

 

지속성 발기증이 1일 이상 지속되면 발기 부전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비아그라 복용 후 장시간 발기가 개선되지 않는 분은 빨리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진찰하여야 할 것입니다.

3. 돌발성 난청

부작용은 적은 듯하지만 비아그라를 복용하면 돌발성 난청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은 어떤 계기도 없이 돌발적으로 귀가 들리지 않거나 나빠지는 병으로, 두 귀가 아니라 한쪽 궤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대부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아그라에 의해 돌발성 난청이 생기는 이유는 현재도 밝혀지지 않고 있으며, 극히 적은 경우지만 이러한 증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4. 협심증

비아그라를 복용하면 혈압이 급격히 떨어져 관상 동맥의 혈류가 부족해집니다. 그 결과 심근 산소 부족으로 심장에 통증이 생기는 협심증의 증상을 발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과도한 혈액 저하가 보이는 경우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정맥, 저혈압, 고혈압, 신부전이 있는 사람이나 뇌경색과 심근 경색 등의 심장 질환을 치료 중인 사람은 비아그라 복용으로 심장 근육 병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비아그라의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며, 의심이 가는 경우에는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